행운의 전령(행운의학)

무지개다리 올라가는 그날까지 행복의 문을 활짝 열어 꿈을 이루세요.

행운의 전령 자세히보기

┌(ㆀ_ _)┐건강/건강).(다이어트

12별자리 체질과 다이어트

행운의 전령 2006. 5. 27. 22:05
사람의 별자리마다 성격이 제각각이듯 식습관과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도 다르다는 이론도 주목을 받고 있다. 자신에게 꼭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태어난 날에 따른 기질을 알고, 성격과 식습관을 체크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체중 조절을 할 수 있을 듯.열두 개의 별자리로 알아보는 맞춤형 다이어트.  




물병자리(1월 20일~2월 17일)

[식습관]
지적이고 중성적인 분위기의 물병자리는 일상생활이나 건강에 무관심하다. 종종 육체적인 필요를 무시해 일을 하거나 대화를 하다 식사를 거르고 몰아먹기도 한다. 또한 관습적인 것을 싫어하여 밤에 식사를 해 비만이 되기 쉽다. 한번 살이 찌면 걷잡을 수 없는 것도 이 때문이다.

[다이어트 노하우]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다이어트 방법, 즉 조제된 액체나 채식주의자들의 식이요법 또는 신진대사를 자극하거나 호르몬의 기능을 활성화하는 식단이 효과적이다. 덧붙여 물병자리의 개방성을 이용해 침술이나 기치료 같은 형이상학적인 방법도 효과적이다.


  물고기자리(2월 18일~3월 19일)
[식습관]
칼로리와 영양을 일일이 따져가며 먹기보다는 감정적인 것에 치중하는 편이다. 또한, 무언가에 집중하면 먹는 것을 잊어버리기도 한다. 인스턴트 음식보다는 퓨전이나 이탈리안 푸드처럼 모양이나 조리법에 신경을 쓴 음식을 좋아한다. 중독성이 강한 초콜릿이나 커피, 콜라, 과자를 즐겨 살이 찌기 쉬운 타입.

[다이어트 노하우]
노폐물이 쌓이거나 림프액의 흐름이 나빠 몸이 붓기 쉬우므로 이뇨작용이 원활하도록 도와주는 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탄수화물과 야채, 과일, 저지방 단백질로 구성된 다이어트 식단이 체중 조절에 효과적이다.



  양자리(3월 20일~4월 19일)
[식습관]
생각나면 실천해야 직성이 풀리는 행동파인 양자리. 인생에 자극이 없다면, 곧 활기를 잃고 우울해진다. 아주 자극적인 음식이나 강렬한 맛을 찾고 정열적인 라이프스타일 때문에 음식을 빨리 삼키곤 한다. 결국 쉽게 포만감을 느끼지 못해 더욱 많이 먹게 되는 것이다.

[다이어트 노하우]
비만의 원인은 십중팔구 ‘목표 없는 생활’이 되기 쉽다. 잠시라도 목적이 상실되어 긴장이 풀리면 살이 찌게 된다. 도전을 좋아하므로 식이요법보다는 운동으로 살을 빼는 것이 좋다. 친구와 함께 다이어트하며 경쟁심을 자극하고, 시작할 때의 의욕적인 마음을 되새겨야 한다.



  황소자리(4월 20일~5월 19일)
[식습관]
천천히, 그리고 충분히 맛을 즐기는 황소자리는 감각적인 식습관에 주목해야 한다. 미식가가 많아 조금만 방심하면 쉽게 ‘비만’ 딱지가 붙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단것을 좋아하는 금성의 영향으로 황소자리는 체질적으로 달콤한 디저트에 약하다. 또한,  스트레스가 생기면 자신도 모르게 초콜릿 등 고칼로리의 음식을 찾게 된다.

[다이어트 노하우]
미식가인 황소자리에게 ‘무엇을 먹지 마라’는 금지식의 다이어트는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온다. 편안한 기분과 즐거운 정신에 집중시켜 ‘식욕’을 잊는 방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황소자리에겐 맛이 매우 중요하므로 저칼로리면서 맛있는 식단을 준비한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쌍둥이자리(5월 20일~6월 20일)
[식습관]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진취적인 성향이 강한 쌍둥이 자리. 당연히 운동량도 많고 바쁜 생활에 익숙하다. 이런 타입은 불규칙한 생활과 식습관이 비만의 원인. 인스턴트 식품과 군것질을 좋아하며 자주 끼니를 거르기도 한다. 새로운 음식에 대한 욕망이 고칼로리를 섭취하는 중요한 원인이 된다.

[다이어트 노하우]
지적인 방법을 동원하는 것이 좋다. 스포츠 전문 의사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체중감소법 등은 쌍둥이자리의 호기심을 만족시킬 좋은 방법. 일단 스케줄대로 움직이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이 좋다. 소량의 음식을 나눠 먹는 식습관도 효과적이다.



  게자리(6월 21일~7월 21일)
[식습관]
감정이 예민한 게자리는 스트레스가 쌓이면 먹는 것으로 푸는 나쁜 습관이 있다. 먹는 것으로부터 안정감을 얻어내려 하기 때문이다. 특히 위기에 처하면 달콤한 음식을 먹어 마음을 진정시키는 버릇이 있다. 국수나 오믈렛, 아이스크림과 함께 나오는 치즈나 크림수프, 라자냐, 스튜와 같은 음식을 좋아한다.

[다이어트 노하우]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타입이라 식사량을 줄이기보다는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 평소 탄수화물과 단백질 섭취를 줄이도록 권한다. 게자리는 다른 어떤 별자리보다도 성취욕이 강하므로 성공적으로 다이어트 계획을 실천할 수 있다.



  사자자리(7월 22일~8월 22일)
[식습관]
자신만만하고 의지가 강한 사자자리는 타고난 건강파. 식욕이 왕성하고 미식가적인 성향이 강해 급하게 음식을 먹으면서도 음식의 질이나 맛에 신경을 쓴다. 반면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 많이 먹지 않는 대신 잦은 군것질을 하여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다이어트 노하우]
음식의 질과 맛을 따지는 분위기파에게 꼭 맞는 다이어트법은 균형있게 잘 짜여진 저지방 식이요법이다. 외식을 할 때도 취향에 맞는 맛있는 저칼로리 음식을 먹는다. 분위기를 중시해 고급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편인 사자자리를 위해서는 식사량을 줄이는 것보다는 저지방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처녀자리(8월 23일~9월 21일)
[식습관]
내성적이고 꼼꼼한 처녀자리는 완벽주의자라서 한번 마음먹으면 꼭 해내며 성실하다. 그러나 자신에 대해 만족을 못하면 자기 혐오에 빠져 폭식을 하거나 거식증, 과식증에 걸릴 수 있다.

[다이어트 노하우]
자세한 메뉴와 다양한 음식으로 짜여진 과학적인 다이어트 식단이 섬세하고 질서정연한 것을 좋아하는 처녀자리에게 효과적이다. 또 탄수화물을 좋아하므로 오트밀로 만든 머핀이나 현미 빵, 싱싱한 채소로 만든 샐러드는 처녀자리에 꼭 맞는 식단이다.



  천칭자리(9월 22일~10월 22일)
[식습관]
화려함을 좋아하고 사교적인 성격을 타고난 천칭자리. 이 취향 때문에 우아한 음식을 좋아한다. 프랑스 치즈와 빵, 크림소스의 파스타, 송아지 고기와 맛있는 파이 같이 고열량 음식을 좋아하고 음식을 먹는 장소 또한 중요하게 여겨 근사한 고급 레스토랑을 찾기 때문에 엥겔지수와 체중이 비례하는 별자리.

[다이어트 노하우]
천칭자리의 내면에는 아름다움에 대한 깊은 관심이 존재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성공률도 높다.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을 쓰면 쉽게 정신과 육체의 균형이 깨져 폭식할 우려가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면서 가벼운 운동을 병행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잃지 않아야 한다.



  전갈자리(10월 23일~11월 21일)
[식습관]
지구력이 뛰어난 전갈자리는 인생에 대해 열정적이어서 어떤 장애도 이기는 집념의 소유자. 특별히 좋아하는 것이 있으면 매일 먹는다. 전갈자리의 마음속 깊이 자리한 통제 욕구는 직업 또는 개인적인 문제가 생기거나 자존심이 상했을 때 음식을 먹는 것으로 해결하려 하기 때문에 살이 찔 수 있다.

[다이어트 노하우]
전갈자리는 의지가 매우 강해서 일단 어떤 것을 하기로 마음먹으면 그것을 실천하는 데 총력을 다한다. 따라서 엄격한 식이요법과 건강 식단이 제대로 맞아떨어지는 별자리.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먹되 그 양을 조절한다. 한편 변비가 될 소지가 있으므로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 잡곡빵 등을 반드시 포함시킨다.



  사수자리(11월 22일~12월 21일)
[식습관]
사수자리는 낙천적인 성격 덕에 많은 것을 참지만 속박은 참아내지 못한다. 살찌는 체질은 아니나 먹은 만큼은 찐다는 것을 명심하자. 관습에 얽매이거나 지루한 일이나 관계에 속박된 것을 느끼면, 상심한 마음을 채우기 위해 음식에 탐닉하게 된다.

[다이어트 노하우]
속박을 싫어하는 성격으로 인해 다이어트를 끝까지 해내지 못하고 번번이 포기할 확률이 높은 별자리 중 하나인  사수자리. 자신을 과신한 다이어트보다는 전문가와 상담해 과학적인 체중 감량법을 세우는 것이 현명하다. 식이요법으로는 무조건적인 제한보다는 저칼로리의 다양한 음식을 먹는 것을 추천. 간식류보다는 되도록 밥이나 빵을 먹고, 특히 샐러드 등 함께 나오는 야채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



  염소자리(12월 22일~1월 19일)
[식습관]
겸손한 노력가 타입인 염소자리는 느긋하지만 착실하게 일을 해나가는 성격. 목표지향적이라서 음식은 그리 중요한 것이 아닐 수 있다. ‘다이어트’라는 목적이 생기면 그 누구보다 성실하게 식단을 지키는 타입. 하지만 걱정이 있으면 음식으로 위안을 받으려 하는 별자리이기 때문에  마인드 컨트롤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살이 갑자기 찔 수도 있는 타입.

[다이어트 노하우]
매주 살빼기 모임을 갖거나 전문가의 격려를 받는 방식으로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별자리. 특히 염소자리의 사람은 뼈가 약할 수 있으므로 칼슘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이어트 식단에 저지방 우유나 저지방 요구르트를 포함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