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의 전령(행운의학)

무지개다리 올라가는 그날까지 행복의 문을 활짝 열어 꿈을 이루세요.

행운의 전령 자세히보기

┌(ㆀ_ _)┐건강/뷰티*^.^*미용

매일 하는 샤워 그냥하지 말자

행운의 전령 2006. 6. 1. 23:42

가정에서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바디케어는 무엇일까요? 바로 목욕이랍니다. 더러움을 제거함은 물론이고, 욕조에 몸을 담고 있는 것만으로도 피로 회복 효과를 느낄수 있어요. 어디 그뿐인가요? 자신의 피부상태와 건강상태에 알맞은 입욕제를 첨가해서 목욕을 하면 피부미용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한 몫 톡톡히 한답니다.

하지만 매일매일 욕조목욕을 즐길 수는 없는 일.
욕조에 몸을 담가 편안함을 느낄라 치면 어김없이 밖에서 동생이 빨리나와! 하며 소리를 치고, 간신히 욕조목욕을 즐기고 나오면 욕실을 물바다로 만들어놨다는 엄마의 잔소리 까지! 게다가 술로 목욕을 하면 좋다길래 아빠 드시는 술을 살짝 빌렸다가 들통나기도 하구요.
ㅋㅋ 이런 경우 많으시죠?

하지만 우리에게는 초스피드 초간편 목욕법이 있었으니~ 바로 그 이름. 샤~워.
사람에 따라 샤워시간이 틀리기는 하지만 대부분 25분 +-5분 일거에요. 그 짧은 시간 동안 더러움도 씻고, 피로 회복에도 좋고,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 작용을 할수만 있다면 정말 좋겠지요?

온도 차를 이용해 해보자!
비교적 육체적 피로감이 심할 경우엔 약간 뜨겁구나 싶을 정도의 온도인 40~45도가 효과적이구요. 더러움을 효과적으로 제거할수 있는 물의 온도는 약 35도 쯤의 따뜻한 물이 좋아요. 그리고 피부의 탄력감을 부여하고 싶을 때에는 약간 차가운느낌이 감도는 시원한 물이 좋구요. 이러한 온도는 입욕시에도 아주 효과적이에요. 샤워를 할때에는 이 온도들을 모두 이용하는 거에요.

따뜻한 물로 온몸의 긴장감을 자연스럽게 풀어주시구요. 따뜻한 물은 세정효과도 뛰어나니 샴푸와 훼이셜을 이때 해주고 샴푸후 헤어트리트먼트제를 도포하고 헤어캡을 쓰면 매일매일 트리트먼트의 효과를 볼수 있겠죠?

부드러운 느낌의 바디 클렌저와 약간은 까실한 배스타올로 온몸을 맛사지하듯 비누칠을 해주시구요. 약간 뜨겁다 싶은 물로 한번에 쏴~악! 시원~ 하죠?

양치질을 하면서 온몸의 모공을 닫아준다 생각하면서 시원한 물을 그냥 맞고 있는 거에요. 또 헤어트리트먼트제를 헹구는 것도 이때 해주는 거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