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의 전령(행운의학)

무지개다리 올라가는 그날까지 행복의 문을 활짝 열어 꿈을 이루세요.

행운의 전령 자세히보기

┌(ㆀ_ _)┐건강/뷰티*^.^*미용

☆ 눈매를 강조하면 얼굴이 달라진다. ☆

행운의 전령 2006. 6. 4. 01:37
눈매를 강조하면 얼굴이 달라진다.
여름철엔 마스카라 바르기가 더 어렵다. 땀으로 지워지거나 번지기 쉬울 뿐 아니라 컬링이 약해져 아래로 처지기도 한다. 이럴 때일수록 제대로 된 테크닉이 필요하다. 여름철 마스카라 바를 때 지켜야 할 원칙과 금기 사항들.

마스카라가 뭉친다!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의 마스카라를 바르고 있지는 않은지 살펴볼 것. 마스카라가 브러시에 덩어리져 있는 것을 그대로 바르면 속눈썹에서 뭉치기 쉬우므로 마스카라 액에서 브러시를 꺼낸 뒤 양을 조절하거나 티슈에 내용물을 살짝 묻혀 여분의 마스카라 액을 덜어내도록 한다. 마스카라가 마른 뒤에는 눈썹 전용 빗으로 속눈썹을 가지런히 빗어내려 뭉친 부분을 살살 털어내고 자연스럽게 마무리한다.

마스카라가 채 마르기 전에 뭉친 부분을 손으로 닦아내지 말 것. 뭉친 부분도 제대로 없애지 못할 뿐 아니라 주변의 마스카라까지 묻어나와 불필요하게 덧바르는 일이 생길 수 있다. 또 마스카라를 바른 뒤 채 마르기도 전에 덧칠하지 않도록 할 것. 마스카라가 뭉치는 주요 원인이 된다.


잘 지워진다!

정성스럽게 바른 마스카라가 몇 시간도 채 안 돼 한 듯 안 한 듯 지워지는 경우가 있다. 마스카라의 효과가 오래 지속되길 바란다면 속눈썹에 먼저 파우더를 살짝 발라줄 것. 파우더가 살짝 묻은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바르면 파우더 가루가 마스카라를 흡수해 오래 지속되고 볼륨감도 더해진다. 마스카라 베이스를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 메이크업베이스의 역할처럼 마스카라가 고루 발라지고 오래 지속되는 효과를 발휘한다.


마스카라가 번진다!

방수가 되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를 사용하는 것이 번짐을 막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이다. 특히 눈썹이 아래로 처진 사람의 경우 일반 워시오프 마스카라를 바르면 금방 눈 밑에 다크서클이 만들어질 수 있다. 일반 마스카라를 그대로 이용하고 싶다면 투명 마스카라를 한 번 덧발라주는 것도 마스카라가 쉽게 번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얼굴 화장을 할 때 눈 밑에 파우더를 꼼꼼히 발라주면 마스카라가 쉽게 묻어나지 않아 효과적이다. 그래도 번진다면 면봉을 이용해 수시로 닦아내는 것이 최선의 방법.

투명 마스카라를 덧바를 때 일반 마스카라가 마르기 전에 바르는 것은 금물! 투명 마스카라의 코팅 효과가 제대로 발휘되지 않는다. 눈을 지나치게 깜박이거나 함부로 비비는 일도 피할 것.

부자연스러워 보인다!

무조건 두껍게 마스카라를 바르는 것이 최선은 아니다. 자신의 속눈썹에 맞게 발라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속눈썹이 얇고 길이가 짧은 사람이 무조건 마스카라를 덧바르는 것은 좋지 않다. 부드러운 인조 속눈썹을 한 가닥씩 잘라 군데군데 심고 마스카라를 바르면 자연스러우면서도 깊은 눈매를 만들 수 있다.


클렌징 후에도 남아 있다!

제대로 지워지지 않은 마스카라는 눈 주위를 검어 보이게 하고 눈 밑 다크서클을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다. 귀찮더라도 아이 전용 리무버를 화장솜에 적셔 세심하게 클렌징해야 한다. 화장솜을 눈 위에 잠깐 올려놓았다가 눈썹 방향을 따라 닦아낸다.

일반 클렌징으로 한번에 지우려 하지 말 것. 눈썹의 뿌리 부분에 마스카라의 찌꺼기가 남아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컬이 불규칙하다!

마스카라를 바르기 전 뷰러로 자연스러운 컬을 만들어주어야 한다. 뷰러로 속눈썹을 집어주기 전에 반드시 눈썹 전용 브러시로 속눈썹을 가지런히 빗어 정리하는 단계를 거치도록 할 것. 잘못 집었을 경우 눈썹이 엉키면 되돌리기 어렵기 때문이다. 뷰러로 집을 때는 속눈썹 안쪽까지 닿도록 바싹 집은 뒤 3단계로 나눠 꼭꼭 집어야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커브를 만들 수 있다. 마지막 단계에서 들어올리듯이 집어주면 속눈썹이 훨씬 잘 올라간다.

무조건 잡아당겨 올린다고 눈썹이 잘 올라가는 것은 아니다. 뷰러도 자신의 눈썹에 맞는 제품이 따로 있으므로 고를 때는 직접 실험해본 뒤 구입할 것.

고루 발라지지 않는다!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마스카라를 바를 때에는 먼저 눈을 아래로 향한 뒤 속눈썹 위쪽에서 아래로 발라준 다음 눈을 들어 속눈썹의 안쪽에서 위로 눈썹을 올려주듯이 발라준다. 이때 브러시를 지그재그로 가볍게 움직이면 마스카라가 더욱 꼼꼼히 발라진다. 또 눈 머리 부분과 눈의 꼬리 부분은 브러시를 세워 한 올 한 올 꼼꼼하게 발라 마무리할 것. 아래 속눈썹도 숱이 적고 가는 브러시로 한 올 한 올 빗듯이 발라야 고루 자연스럽게 발라진다.

속눈썹 위쪽에서 바를 때 반드시 위에서 아래로 발라야지 아래에서 위로 발라줄 경우 눈썹이 더욱 처질 수 있다. 브러시를 지그재그로 움직이면서 바를 때 너무 힘을 주지 않도록 한다. 자칫 마스카라가 뭉치고 번지는 원인이 될 수 있다. 가볍게 움직이며 바르도록 할 것.


속눈썹이 자꾸 아래로 처진다!

컬링력이 우수한 마스카라를 고르는 것이 급선무. 브러시가 짧고 성긴 것은 볼륨감은 덜하지만 깨끗하게 발라지면서 눈썹을 올려주는 컬링 효과가 크다. 또 요즘에는 컬링 기능을 강화시킨 기능성 마스카라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을 이용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마스카라가 거의 말라갈 즈음 뷰러로 다시 한 번 더 컬을 만들어 고정시켜주어도 눈썹이 쉽게 처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무조건 통통하고 촘촘한 브러시로 진하게 바르려고 하지 말 것. 속눈썹의 상태에 따라 브러시를 선택해야 한다. 통통한 브러시는 속눈썹을 짙고 풍부하게 만들어주지만 아래로 처진 눈썹의 경우 컬이 더욱 처지는 현상을 유발할 수 있다. 짧고 처진 속눈썹에는 오히려 가늘고 성긴 브러시로 한 올 한 올 발라주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길어 보이지 않는다!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칠하기보다는 속눈썹 뿌리부터 끝부분까지 한 번에 정성스럽게 발라준 뒤 끝부분만 한 번 더 발라주는 방법이 효과적. 또 블랙 마스카라를 바른 뒤 메이크업 톤에 맞는 컬러 마스카라를 끝부분에 한 번 더 칠해주면 속눈썹이 한층 길어 보이는 착시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여러 번 덧칠하지 말 것. 길어 보이려다 부자연스럽게 두꺼운 눈썹을 만들 수 있다



자료제공 : 우먼센스